본문 바로가기
ppt

마케팅을 위한 고객 리서치 방법

by 루에 2015. 9. 16.
반응형
  • 리서치
    • 탐색조사
      • 상황 탐색을 하는 것
    • 전략조사
      • 회사에서 컨셉을 만드는 것. 얼마나 먹힐지, 사람들의 반응은 어떨지
    • 추적조사
      • 시행된 것이 시장에서 제대로 성과가 나오는지 조사해서 개선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
  • 조사
    • 정량조사
      • 숫자로 된 수치가 되어있는 것
    • 정성조사
      • 추측하는 것
  • HUT(Home Use Test)
    • 시장 출시 전 제품에 대한 사전 피드백 파악 가능
    • 담배 신제품을 만든다면, 실제 흡연자들에게 나눠준 뒤 결과 리서치

  • 목적을 명확하게 제시하고 시행해야 한다. 그렇지 않으면 산으로 갈 수 있다.
  • 조사 대상자는 가장 적합하거나 타겟에게 설문 조사를 해야한다. 찾기가 매우 어려운 조사일 경우, 푸스터 샘플(50~100명 이내) 수집이 필요
  • 30문항 이상 혹은 15분을 넘어갈 경우, 응답자들의 응답 집중도가 낮아지는 경향을 보임
  • 설문 만들 때 유의사항
    • 응답자들에게 친숙한 단어 사용
    • 모든 질문은 애매하지 않아야 함
    • 질문은 가능한 짧고 단순하게


반응형

댓글